김진용 과장님 프로필

TEDxSeoulSalon 다섯 번째 연사 소개

김진용 인천의료원 감염내과 과장님은 지난 2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국내 1번 확진자를 맡아서 치료, 퇴근시킨 담당의사입니다. 당시 1번 확진자는 인천의료원에 격리되어 치료를 잘 마치고 무사히 중국으로 돌아갔는데요, 의료진에게 고맙다는 내용으로 영어로 쓴 친필편지가 화제가 되었습니다.

김진용 과장님 환자가 보낸 친필편지
< 김진용 과장님 환자가 보낸 친필편지 >

“당신(의료진) 모두는 나에게 영웅이고 이 경험을 절대로 잊지 않겠습니다. 당신들로부터 많은 것을 배웠고 앞으로 남은 생에 다른 사람을 돕는 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김진용 과장님 환자가 보낸 친필편지 중에서. © 김진용 과장님 제공

공항과 항만이 있는 인천지역은 ‘방역의 관문’으로, 이전 메르스 사태의 교훈으로 평소에 감염병에 대한 대처를 해온 것이 이번 코로나19사태의 확산을 방지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IT 기기와 서비스에 관심이 많은 그는 IT와 의료현장을 연결하는 시스템을 구축하기도 하고, 스타벅스의 드라이브 스루를 경험하면서 이른 새벽, 4시간 만에 개념도를 뚝딱 만들기도 했지요. 그는 ‘Respond to COVID-19, Prepare for COVID -2N’ 즉, ‘코로나 19에 대응하면서 코로나 2n을 준비한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5월 TEDxSeoulSalon 연사 – 김진용, 인천의료원 감염내과 과장

5월 21일, TEDxSeoulSalon에서 김진용 교수님을 만나보세요!

우리의 후손들은 어떠한 세상에서 살게 될까요? 우리의 습관을 바꾸지 못해서 바이러스에 떨면서 살게 되는 세상일지, 과감히 버릴것은 버리고 바꿀것은 바꾸어 또 다른 ‘새로운 일상’으로 멋지게 살아가는 세상일지 아무도 모릅니다. 김진용 과장님은 그 세상이 어떤 세상일지는 우리가 정할 수 있다고 말하는데요, 그는 동료들과 함께 경험했던 실용성, 신속함, 포용성, 그리고 그의 일상적이고도 꾸준한 노력으로 신종감염병에 잘 대응할 수 있었다고 합니다.

*TEDxSeoulSalon에 대해 더 알아보기 👉 https://tedxseoul.com/ko/tedxseoulsalon-event/

5월 TEDxSeoulSalon : 'starting over'
5월 TEDxSeoulSalon : ‘starting over’

TEDxSeoulSalon 온라인 행사는 5월 21일 저녁 8시, ‘starting over’를 주제로 개최됩니다. 본 행사는 TED 본사로 부터 공식 라이센스를 받아 TED 포맷으로 진행되는 지역적 ・ 독립적인 행사로서, 행사 당일 큐레이터의 진행과 함께 사전에 촬영/편집한 영상을 온라인으로 시청하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5월 21일, TEDxSeoul 페이스북 라이브 에서 만나요!

Share this post

Share on facebook
Share on twitter
Share on google
Share on linkedin
Share on pinterest
Share on email
Share on print

More Posts

achim_steiner
TEDxSeoul

TED2020 4주차 : 사회 재건에 대한 대화

TED 2020의 4주차, 글로벌 리더들이 국제적인 발전, 역사, 건축 그리고 공공정책을 어떻게 코로나바이러스와  지속적인 인종차별 반대 시위와 같은 힘든 상황에도 재건의 길로 접어들 수 있을지에

Read More »